Apple2011.10.05 03:44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기다리셨던, 애플의 'Let's Talk iPhone'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저는 조금 실망했네요.  이 시간에 키노트 문자중계를 보며 짧게 정리해봅니다.

 
1.  iOS5

 
- 지난 WWDC에 소개되었던 iOS5에 대한 기능들을 다시 한번 소개하였습니다.  뭐, 애플홈페이지에도 잘 소개되어있습니다. ㅠㅠ
10월 12일 릴리즈합니다.  가을에 나온다고 했던 iOS5를 만나볼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아이팟 터치 3/4세대, 아이패드 1/2세대, 아이폰 3GS, 아이폰4를 지원합니다.


2.  iCloud


  - 역시 지난 WWDC에 소개되었던 기능들을 다시 한번 소개하였는데요.  이번에는 'Find My Friends' 라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등록된 친구의 위치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iTunes Match 서비스도 다시 소개를 하였는데, iTunes Match는 10월 말에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두리뭉실하게 이야기 했습니다.  일단 미국에서만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3. iPod

 
  - 새로운 아이팟 나노에는 '나이키+' 센서가 기본으로 탑재됩니다.  셔플과 나노는 운동용으로 제격이죠.. :)
가격도 싸졌습니다.  8GB 모델은 $129, 16GB 모델은 $149입니다.  8GB모델은 $20, 16GB모델은 $30 저렴해졌습니다.


  - 새로운 아이팟 터치는 화이트 색상이 추가 되었습니다.  가격은 8GB 모델이 $199, 32GB 모델이 $299, 64GB 모델이 $399 입니다.
기타 사양 변화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A5 CPU 탑재도 안된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히 색상 추가에 가격만 내려만 옆그레이드로 보입니다.

4.  iPhone 4S

 
  - 네, 이야기가 돌고 돌던 아이폰 4S가 발표되었습니다.  A5 프로세서를 탑재하였고, 아이폰 4에 비해서 그래픽 처리 능력이 7배 빨라졌다고   합니다.   뛰어난 그래픽 성능을 자랑하기 위해 12월에 출시될 '인피니티 블레이드 2'를 시연했습니다.  

 
  - 아이폰 4는 CDMA/GSM 버전을 따로 출시하였지만, 아이폰 4S는 단일 모델로 출시가 됩니다.  그리고 안테나가 두 개 탑재됩니다.

 


  -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됩니다.  얼굴인식 기능이라던지, 30% 정도 더 향상된 선명도, 화이트 밸런스 조절도 26% 정도 더 빨라졌다고 합니다.  최초 촬영 시간은 1.1초가 소요되고, 사진간 촬영 시간은 0.5초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동영상 촬영은 1080p를 지원합니다.  이 부분은 좋은 것 같습니다.   흔들림 감소 기능도 지원합니다.


  -  Siri라는 보이스 인식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예를 들어 "나 내일 아침 6시에 알람으로 깨워줘!" 하면 알아서 아침 6시에 알람을 맞춰줍니다.
영어와, 프랑스어, 독일어를 지원합니다.  한국어 지원은 언제 될련지, 해주긴 할련지 궁금합니다.  일단 영어로라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가격은 그대로 두고, 용량은 두 배 씩 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10월 14일 발매, 22개국에서 10월 28일에 발매.  연말까지 70여개 국에서 발매할 예정입니다.  한국내 출시에 관한 언급은 없었습니다.


이거 참, 실망스러운 키노트였습니다.  아이팟 시리즈의 경우에는 메이저급 업데이트는 없었고, 그 중 아이팟 터치의 업데이트는 별 의미 없지 않나 싶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카메라 화소수 증가와 A5 칩셋 채용, Siri 기능 탑재와 가격 하락 정도 입니다.  행사 제목인 'Let's Talk iPhone'은 Siri 서비스를 의미했던 것 같습니다.  에잇, 밤새서 본게 후회되는군요.  ㅠㅠ

신고
Posted by 풀뜯는곰

티스토리 툴바